초하뮤지엄.넷 chohamuseum.net




 


   소리 없이 겨울이 물러나고, 이 한반도에도 활기찬 봄 기운이 밀려 오면서 겨우내 움츠렸던 몸도 돌아보고, 건강을 생각한 운동에도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인데, 지난 3월 초에 디앤샵에서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엑스 바이크 Ⅱ' 체험단을 모집하였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하고 잠시 잊고 있었는데, 체험 기회가 주어졌다는 반가운 연락을 받았습니다. 집 주변에서는 야외 운동도 여의치 않아서 실내 운동 기구들을 알아 보고 있던 중이었기에 반갑고, 무척 신나는 소식이었습니다. 이젠 핑계대지 못하고, 올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내 운동기구의 필수품, '엑스 바이크 Ⅱ'

   발표가 있고 바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사실 예상보다 너무 큰 상자가 배달되어 다소 놀랐습니다. 조립이 완성된 상태로 배달될까, 어떻게 배달될까, 혼자 은근히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길고 커다란 상자에 조립되기 이전의 상태 그대로 다 담겨져 배달이 되었습니다.


   첫째,
워낙 본품의 크기가 큰 상품인지라, 배달된 조립 부품 상자 역시 무척 컸습니다. 꼭 보통의 사과 상자 3개를 가로로 붙여 놓은 듯한 크기입니다. 이렇게 큰 상자를 택배로 받아본 일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무척 당황스러웠는데, 겉 상자를 열어 조립해야 할 부품들을 모두 다 꺼내 놓고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품은 크게 X자 모양의 몸체와 함께 안전손잡이이동바퀴, 운동 상황과 결과를 보여주는 화면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가 함께 들어 있는데, 쉽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겁이 덜컥 나기도 하였습니다. 예상보다 그리 어렵지는 않았으며, X자로 되어 있는 기본 몸틀 부분에 안전손잡이와 의자 부분을 장착하게 되면, 자전거가 만들어 지는 형식이었습니다.

   둘째,
각 부품들은 긴 상자 안에 각 스치로폼에 싸여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예상보다 그 가짓수가 너무 많아서 놀랐던 것은 사실이지만, 꺼내놓고 사용설명서에 따라 조립하고 나니 조립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설명서 안에는 스패너와 운동시간 등을 점검할 때 화면을 보여주는 건전지, ㄱ자 모양의 못 같은 꼬챙이까지 들어 있었고, 제품 보증서와 함께 사용 설명서와 '엑스바이크 Ⅱ 퀵 가이드'라는 간편 조립 설명서 1장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디얀샵 홈페이지의 조립 과정을 참조하길 바랍니다.



   1) 가장 먼저 몸체의 중심인 본체와 발 받침대를 연결합니다. 2) 페달과 발 등을 잡아 주는 페달 벨트를 연결합니다. 3) 안장과 안장 기둥을 조립하여 본체에 연결합니다. 4)  등받이를 안장과 본체에 연결합니다. 5) 좌식 손잡이를 본체에 연결합니다. 6) 모니터가 달린 손잡이를 본체에 연결합니다.

   위 자료와 같이 소속 부품들이 무척 많습니다. 이렇듯 과정은 그리 복잡하지 않으나, 처음 해 보는 조립이라 조금 망설여지기도 하고, 부산스럽기도 하나, 반면 모두 완성해 놓고 보면 뿌듯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직접 조립해 보는 즐거움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셋째,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짬이 날 때, 틈틈이 시간 활용하여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실 한 편, TV를 볼 수 있는 곳에 놓아두고 시청하면서도 운동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문이나 잡지를 보면서도 동시에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운동기구여서 무엇보다 좋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넷째, 다음으로 마음에 든 장점은, 야외에서 자전거(싸이클)를 탈 때와 같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리와 무릎, 엉덩이의 근육을 보강하고, 특히 뱃살을 잡아주는 효과가 탁월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불과 한 1주일 밖에 안 되었고 하루에 30분 정도 밖에는 큰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나름대로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다섯째,
예상보다 큰 화면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신경쓰지 않고 운동하다가 이 화면을 통하여 운동해온 시간과 운동 속도, 소모 칼로리, 강도 등 관련 정보들을 수월하게 점검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물론 작동은 작은 건전지로 진행됩니다.

   여섯째,
또한 운동을 하다 보니, 손잡이 방식도 편리했습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안전 손잡이가 2가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즉 옆으로 잡거나 위로 좌식, 또는 정식으로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자세와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곱째,
이용하면서 무엇보다 편리했던 점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편리한 안장이었습니다. 그리 넓지도 좁지도 않아 딱 좋았고, 등받이도 접이식이어서 탈 때는 잘 받쳐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더구나 각 개인의 다리 길이와 편리에 따라 안장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는데, 7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했습니다. 각자 힘의 강도와 다리 길이에 따라 편리하게 조절해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덟째,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점은 국내외의 안전 기준을 모두 통과, 인증 받은 안전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실내에 운동기구 하나 들여놓고 싶은 계획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홉째,
세세한 기구 정보인데, 안장 아래에 다용도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리모콘이나 휴대전화 등을 보관했다가 급할 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편리했습니다.

   열 째,
발로 굴러 전진해 가는 자전거 형태의 운동기구이다 보니, 구름 발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제 자전거처럼 굴러가는 기구가 아니고 구르는 운동 효과만을 얻는 형태의 실내 운동기구여서, 발로 구르는 이 발판 페달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왼쪽의 옆 자료에서 보는 것과 같이, 발등을 감싸는 끈이 따로 구성되어 있고, 발 바닥이 닿는 부분도 얼룩과 요철로 미끄러지지 않게 설계되어 있어 실제로 무척 편리했습니다.


   열 한째,
2010년 신상품으로 이 'X 바이크 2' 이 제품은 현재 디앤샵에서 쿠폰가 15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본 저도 만족하고 추천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이모저모 따져 보시고, 올 여름 건강과 틈 시간을 활용한 운동을 위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위 '접이식 싸이클 엑스 바이크 Ⅱ'의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한 기간은 1주일 정도이고, 아직은 제대로 된 다양한 체험은 못한 것 같습니다. 조금더 구체적으로 사용하면서 또다른 장점이나 단점, 결함, 개선점들이 발견되면, 이웃지기님들과도 나누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즈음 건강이 많이 좋지 않은 상태이고, 일이 있어서 조금 바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 관리도 조금 소홀해졌고, 일일이 댓글에 대한 답글도 못 챙기고 있으며, 물론 답방도 소홀하고 있음을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리며, 환절기에 특히 더 건강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정보공개, 사용조건 : 저작관련 표식 없는 펌은 불법이며, 제발 삼가해주세요!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초하(初夏)